UAE 아부다비서, 현지시간 24일부터 이틀간 진행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최대 규모 500여명 참석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지난 24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LG 쇼케이스 2024’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행사에 참석한 LG전자의 거래처와 파트너사 참가자들이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바꿔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무드업(Mood Up)’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LG전자 제공
LG 쇼케이스는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행사로, 현지 거래처와 파트너사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다.
‘리인벤트 투게더’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서는 역대 최대규모로 중동·아프리카 지역 거래처와 파트너사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1000㎡(약 300평) 규모의 메인 전시관을 마련하고, 고객의 삶이 모든 공간에서 고객의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일환(오른쪽)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LG 쇼케이스 2024’에 참석한 현지 거래처 관계자와 만나 LG전자의 에어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 자리에서 지역 맞춤형 신제품과 독자 스마트TV 플랫폼인 ‘web OS’ 기반 콘텐츠, 스마트 플랫폼 ‘ThinQ’ 기반 스마트홈, B2B 등을 앞세워 질적 성장을 이어가는 계획을 공유했다.
앞서 LG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에 있는 거점 생산기지를 중심으로 지난해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매출 3조 2873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는 5년 전과 비교해 52.7% 증가한 수치다.
올해 행사에서는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OLED)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 알파 11 인공지능(AI) 프로세서로 보다 밝고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LG 올레드 에보(evo)’ 등 TV 제품뿐 아니라 web OS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LG 쇼케이스 2024’에 방문한 참가자들이 LG전자가 마련한 ‘Life’s Good 카페‘ 전시존을 둘러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제공
이일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는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을 공고히 해 지속 성장하고,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윤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