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윈도8’ 전세계 동시출시

MS‘윈도8’ 전세계 동시출시

입력 2012-10-27 00:00
업데이트 2012-10-27 0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PC·태블릿서 가능… 터치에 최적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새로운 운영체제(OS) ‘윈도8’이 26일 전 세계 140여개 지역에서 동시 출시됐다.

이미지 확대
2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김 제임스(가운데) 사장과 관계자들이 윈도8 출시를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2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김 제임스(가운데) 사장과 관계자들이 윈도8 출시를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가 점유하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 윈도8이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낸 것이다.

윈도8의 국내 공식판매 개시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 컨버터블, 올인원 등 윈도8이 탑재된 다양한 형태의 PC 70여종이 쏟아질 예정이다. 윈도8은 터치 스크린 기능을 지원해 일반 PC와 태블릿 PC,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 윈도와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완전히 달라진 것도 특징이다. 윈도폰에 적용한 메트로 UI를 옮겨온 형태로 시작 화면은 빠르고 유연해졌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 화면을 타일 모양으로 구성,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앱과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도 IE10으로 업그레이드되었고, 클라우드 서비스인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한국MS는 윈도8 출시를 기념해 기존 윈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G마켓을 통해 시중 판매가보다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윈도 8 프로’ 패키지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행사를 실시한다. 윈도8 공식 사이트(www.windows.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 3000여곳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10-27 15면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