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갤럭시S10 사전개통 행사에서 1호 개통자인 정문경(오른쪽 두 번째)씨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훈종 삼성전자 IM영업2그룹장,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 경리, 정씨, 이현석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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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의 T월드 다이렉트 예약 고객 분석 결과 20~30대 남성이 갤럭시S10 시리즈 전체 고객 가운데 절반을 차지해 대표 고객군으로 분석됐다. 전체 구매 고객 40%가 S10플러스를 예약했으며, 색상은 절반이 화이트를, 40%가 블랙을 선택했다. 이동통신 3사는 4일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우선 개통에 들어가며, 5일까지 사전 예약을 거쳐 8일 정식 출시한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사전 예약 물량은 전작인 갤럭시S9 시리즈와 비슷한데, 연간 판매량 흥행 기준인 4000만대를 넘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갤럭시S10 시리즈는 ‘홀 디스플레이’와 전면 지문인식 등 최신 기술이 들어갔지만, 보급형인 S10e를 제외하면 출고가가 100만원을 넘긴 가격이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시장조사 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갤럭시S10 시리즈가 출시 12개월 이내에 4000만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다. 세계 1위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도 예약 판매 시작 후 2시간의 실적이 갤럭시S9 당시 1일 실적의 2배 수준으로 초기 반응이 나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급형·5G 모델을 포함해 라인업이 4개로 늘어난 데다 22일 예약 판매가 시작되는 갤럭시S10 5G 버전의 대기 수요도 적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9-03-05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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