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찬 선임연구위원, KISDI 하반기 대표연구자로 선정

정용찬 선임연구위원, KISDI 하반기 대표연구자로 선정

신성은 기자
입력 2022-08-01 14:01
수정 2022-08-01 14: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권호열)은 2022년도 하반기 대표연구자(Chief Research Fellow)로 ICT데이터사이언스연구본부 정용찬 선임연구위원을 선정했다.

정 선임연구위원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재직하면서 ‘데이터기반 미래예측·정책지원 모델연구’, ‘ICT정책 지원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모형 개발’, ‘미디어통계DB 구축·운영’ 등 다수의 연구를 통해 정부부처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 통계 자료를 지원했으며, 과기정통부와 통계청의 통계 관리체계 개선 및 통계품질 제고를 위한 정책을 지원하는 등 ICT 데이터 분석 및 미래예측 연구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ICT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대표연구자로 선정됐다.

정 선임연구위원은 향후 3년간 대표연구자로서 관련분야 연구자문 및 대외위원 등 다각적인 활동을 통해 ICT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새로운 정책이슈 발굴 및 정책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