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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올레드 대형 조형물 이번엔 ‘지평선’… LG전자 행사장, TV로 기선제압

[CES 2023] 올레드 대형 조형물 이번엔 ‘지평선’… LG전자 행사장, TV로 기선제압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01-05 12:39
업데이트 2023-01-05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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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곡 올레드 260장 초대형 조형물 장관
입구 정면에 선 없는 TV 8대 이어붙여
투명·불투명 오가는 올레드 스크린에
평면·곡면 오가는 게이밍 겸용 TV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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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개막 전날인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 주 전시장 입구에서 LG전자가 설치한 ‘라이프즈 굿’ 대형 광고판이 보인다. 라스베이거스 김민석 기자
CES 2023 개막 전날인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 주 전시장 입구에서 LG전자가 설치한 ‘라이프즈 굿’ 대형 광고판이 보인다.
라스베이거스 김민석 기자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는 당초 TV, 냉장고 등 소비자 가전 전시회로 출발했지만 IT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했고, 최근엔 ‘라스베이거스 모터쇼’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자율주행과 미래차 전장 부품 등 ‘모빌리티’ 영역의 비중이 커졌다. 이런 가운데, 5일(현지시간) 개막한 CES 2023 행사장에 꾸려진 LG전자의 대규모 전시장은 들어서면서부터 혁신 기술이 적용된 TV들로 경쟁사 기선을 제압하며 ‘그래도 CES는 가전쇼, 가전은 역시 TV’라는 것을 보여줬다.

매번 국제 전시마다 입구에서 관람객 시선을 잡아끄는 대형 올레드 조형물은 이번엔 ‘지평선’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입구를 둘러싸고 머리 위 높이까지 굴곡진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를 260장 이어붙인 조형물에 우주공간과 대자연을 담은 고화질 영상이 하나씩 나올 때마다 영상 속 장소에 온 듯한 환상에 빠질 것 같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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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개막 전날인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에 위치한 LG전자의 전시장 입구. 올레드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붙여 만든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이 시선을 압도한다. 라스베이거스 김민석 기자
CES 2023 개막 전날인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에 위치한 LG전자의 전시장 입구. 올레드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붙여 만든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이 시선을 압도한다.
라스베이거스 김민석 기자
전시장에 들어서니 정중앙에 4일 공개된 무선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 4대(뒷면에도 4대)가 나란히 공중에 매달린 채 화려한 영상을 표출하며 오르내리고 있었다. 현존 최대 크기인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로 4K·120㎐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솔루션을 탑재했다. CES 2019에서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공개했던 바로 그 자리에서 세계 최초로 선을 없앤 TV를 전시하는 셈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의 왼편엔 투명 올레드 패널을 이용한 TV가 올레드 10주년 기념 영상을 표출하고 있었다. 일반 TV 모드로 영상을 재생한 뒤 뒷면 블랙 화면이 내려가며 투명 올레드 뒷편의 CES 2023 최고혁신상이 모습을 드러냈다. 투명 올레드는 투과된 뒷 배경에 어울리는 디지털 영상을 재생했다.

전시장 안쪽엔 구부러진 게이밍 모니터와 평평한 일반 TV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LG 올레드 플렉스’가 배치됐다. 관람객이 리모컨 버튼을 누르자 평평했던 올레드 TV가 천천히 구부러져 게이밍 모니터 모양으로 변했다.

LG전자는 사내외에서 발굴한 프로젝트 ‘LG 랩스(Labs)’ 공간을 전시장 중앙에 배치했따. 덤벨 없이 좁은 공간에서도 근육 운동을 할 수 있는 ‘호버짐’, 전용 무선이어셋을 끼고 뇌파동조 사운드를 들으며 수면 케어를 받는 브리즈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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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개막 전날인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에 마련된 LG전자 전시장에서 관계자가 세계 최초 선 없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소개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 김민석 기자
CES 2023 개막 전날인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에 마련된 LG전자 전시장에서 관계자가 세계 최초 선 없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소개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 김민석 기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으로 도어 색상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도 전시돼 있었다. 거울방 형태로 꾸며진 체험 공간에서 관람객은 셀피를 찍거나 무드업 냉장고를 원하는 색깔로 바꿔볼 수 있도록 했다.

신혼부부와 대가족, 1인 가구 등 가구 형태에 따라 어울리는 맞춤형 공간도 꾸며놨다. 신혼 부부 공간에는 미니멀 디자인 가전을, 대가족 공간에는 빌트인 타입 냉장고 중 업계 최대인 721ℓ 냉장고를 뒀다.

전시장 한 켠엔 이를 위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스테이플’을 설립한 세계적 스트리트 패션 디자이너 제프 스테이플과 협업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위한 공간이 조성됐다. 슈케이스·슈케어엔 스테이플이 직접 디자인한 한정판 신발이나 그가 소장하고 있는 신발들이 들어있었다. 전시 공간엔 진짜 스테이플 소유의 소품이 비치되기도 했다.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보관 전시함이다.
라스베이거스 김민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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