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하이어 제공
경기 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채용 즉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경력직 후보자에 대한 기업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블라인드 하이어는 경력직 후보자 이력 검증에 대한 기업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에 따라 이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블라인드 하이어가 출시한 평판 조회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른 진행 속도다. 평판 조회를 요청한 기업은 요청한 날부터 일주일 내에 후보자 평판 조회 결과를 리포트로 받아볼 수 있다. 평판 조회 방식은 유선 연락과 온라인 설문으로 이원화해 검증의 신속성과 정확도를 동시에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동안 평판 조회의 한계로 지적돼왔던 검증의 전문성도 보완했다. 채용 기업들은 포지션이 달라져도 평판 조회에서 묻는 질문은 엇비슷하다는 점을 들어 평판 조회의 실효성 문제를 꾸준히 지적해왔다. 블라인드 하이어는 인사 전문가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포지션별 맞춤형 설문을 활용해 업계 및 직무별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복합적으로 검증한다.
서비스의 모든 과정은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유관 법령에 대한 적법성 검토를 마쳤다. 기업 고객이 법적 문제에 대한 우려 없이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 자문을 거쳤다.
블라인드 하이어 관계자는 “최근 주요 직무 중심으로 연봉이 대폭 상승한 한편 직장인들의 이직은 더욱 잦아짐에 따라 인건비 고민을 호소하는 기업 고객들이 늘었다”라며 “블라인드 하이어의 평판 조회 서비스는 빠르고 객관적으로 후보자의 인사 리스크를 검증해 기업 고객의 비용 고민을 없앨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라인드 하이어 평판 조회 서비스는 블라인드 하이어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블라인드가 출시한 채용 플랫폼 블라인드 하이어는 경력직을 전문으로 한 이직 전용 서비스다. 블라인드의 700만 직장인 가입자를 인재풀로 활용해 기업이 찾는 직군과 경력의 후보자를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1일에는 기업의 채용 공고가 한국 블라인드 가입자 전원에게 노출되는 잡보드 서비스를 오픈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