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일리톨껌 ‘기능성표시식품’ 인증… 연간매출 약 1000억원

롯데자일리톨껌 ‘기능성표시식품’ 인증… 연간매출 약 1000억원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3-29 15:27
업데이트 2023-03-29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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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자일리톨 오리지날’ 신용기 제품. 롯데제과 제공
‘롯데자일리톨 오리지날’ 신용기 제품. 롯데제과 제공
2000년 5월 선보인 롯데제과 ‘롯데자일리톨껌’이 출시 23년째를 맞았다.

롯데자일리톨껌은 판껌 기준으로 매년 약 1억 2000갑이 팔리고 있다. 이는 전 국민이 연간 두 갑씩 씹을 수 있는 양이다. 출시부터 지난해 말까지 제품 판매로 거둔 매출액은 2조 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롯데자일리톨껌은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식약처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인증을 받아 포장에 ‘치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표시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자일리톨과 함께 치아 재석회화 효능이 있는 해조 추출물 후노란과 카제인 포스포 펩타이드(CPP), 인산칼슘 등도 들어 있어 치아를 관리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현재 롯데자일리톨껌은 판형태와 용기형태 등 총 10여종이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은 용기형태의 ‘롯데자일리톨 오리지널’과 ‘롯데자일리톨 알파 오리지널껌’이다. 이들 제품은 작은 알 모양이라 꺼내 먹기가 수월하고 단맛과 조직감이 살아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자일리톨껌을 콘셉트로 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 사례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10년째 이어온 ‘닥터자일리톨버스’ 사업이다. 2013년부터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이동치과 진료 활동,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구강 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을 해왔다.

이 활동은 전문 치과의료 단체가 이동식 치과 진료 버스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타고 월 1회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가 치과 진료 서비스와 공익 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서울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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