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질랜드 최상위급 녹용 함유한 ‘정관장 천녹’… 연령별·성별 맞춤 성분

뉴질랜드 최상위급 녹용 함유한 ‘정관장 천녹’… 연령별·성별 맞춤 성분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5-22 08:43
업데이트 2023-05-22 0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천녹톤’. KCC인삼공사 제공
‘천녹톤’. KCC인삼공사 제공
KCC인삼공사의 ‘정관장 천녹(天鹿)’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란 뜻으로,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한 뒤 전통 원료를 배합해 만든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다.

정관장 천녹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100% 사용한다. 뉴질랜드 녹용은 품질에 따라 총 30개의 세부등급으로 나눠지는데 이중 녹용의 두께, 분골의 길이, 전지 길이, 무게 등 까다로운 조건에 부합하는 최상위 등급을 SAT라 부른다. 여기에 녹용 관련 특허 기술 8개를 보유한 정관장의 기술력을 비롯해 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 등의 원료관리 기준 8단계를 더했다.

천녹은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됐다. 먼저 ‘천녹정’은 녹용과 홍삼을 함유한 농축액 제품이며 ‘천녹정편’은 천녹정을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천녹톤’은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더해 만든 액상 파우치 타입이고 ‘천녹강환’은 낱개 포장으로 간편하게 씹어 먹는 환(丸)타입이다.

여성을 위한 ‘천녹W’도 있다. 예로부터 왕비의 건강을 위해 궁에서 올렸던 4가지 전통 원료인 숙지황, 작약, 천궁, 당귀의 사물(四物)과 여성에게 특화한 원료인 연자육, 약쑥, 익모초, 솔싹 등을 더했다.

시니어 맞춤 녹용인 ‘천녹S’는 녹용을 비롯해 숙지황, 산약, 천궁, 산수유, 복령, 백출 등의 6가지 전통 원료와 두충, 우슬, 천마, 오미자 등의 시니어 특화 부원료를 넣었다.

최근에는 남성 맞춤형 환 제형의 ‘천녹 비스트롱’을 선보였다. 최상급 SAT 녹용에 홍삼, 마카, 복분자, 사슴꼬리 등 스태미나 대표 원료를 함유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