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THE 75007 & BYPE, 위스키 바 경영 DAO 멤버십 ‘브라운 시티 타이쿤’ 프리세일 완판

THE 75007 & BYPE, 위스키 바 경영 DAO 멤버십 ‘브라운 시티 타이쿤’ 프리세일 완판

입력 2023-05-03 15:38
업데이트 2023-05-03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DAO 조직을 통한 위스키 바 운영과 관련된 모든 의사결정 참여
BCT 프로젝트 참여자들에게 위스키 바 운영의 새로운 경험과 가치 제공


이미지 확대
브라운 시티 타이쿤
브라운 시티 타이쿤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백화점 ‘THE 75007’과 거버넌스 토큰 ‘BYPE’가 함께하는 ‘브라운 시티 타이쿤’(Brown City Tycoon) 프로젝트가 지난 2일 론칭과 동시에 프리세일 수량 100개를 당일 완판했다고 밝혔다.

브라운 시티 타이쿤(BCT)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DAO 프로젝트로, 참여자들이 현실의 위스키 바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DAO는 탈중앙화 자율 조직으로, 더 투명하고 안전한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조직 운영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다.

BCT의 NFT를 구매한 참여자들은 온라인으로 위스키 바의 입지, 인테리어, 위스키 셀렉션, 수익의 사용방법 등 위스키 바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의 의사결정에 참여한다. 결정사항을 현실의 위스키 바에 적용하는 일은 전문 운영팀이 담당한다. 이를 통해 참여자는 실제 타이쿤(Tycoon) 게임을 하는 것처럼 현실의 책임과 부담에서 벗어나 위스키 바를 경영할 수 있다는 것이 ‘THE 75007’과 ‘BYPE’ 토큰의 설명이다.

또 참여자는 BCT 프로젝트를 통해 운영되는 위스키 바에서 독점적인 특권을 누릴 수 있다. 위스키 바는 오직 프로젝트 참여자만을 위한 공간이며, 참여자가 초대한 지인만 입장할 수 있다. 참여자는 매달 최대 100만 원의 쿠폰을 받아 위스키 바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위스키 바 내부의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등에 대해 제안할 수 있다.

‘THE 75007’ 관계자는 “DAO 프로젝트의 본질은 참여자들에게 압도적인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지만, 많은 프로젝트들이 이를 간과하고 있다”며 “BCT의 목표는 참여자들이 자신만의 위스키 바를 소유하고, 이를 통해 세상에 없는 특권을 누리도록 돕는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