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안84 모델 계약한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썬더치킨 “제2의 전성시대 막 연다”

기안84 모델 계약한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썬더치킨 “제2의 전성시대 막 연다”

입력 2023-05-31 09:50
업데이트 2023-05-31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썬더치킨 제공
썬더치킨 제공
썬더치킨은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대학가를 중심으로 가성비 높은 치킨을 앞세워 치킨창업으로 400여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18년 동안 이어 온 장수 브랜드다. 특히 치킨 가격이 하늘 높이 솟고 있는 요즘에도 테이크 아웃 기준 1만 1900원부터 시작하는 착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런 썬더치킨이 최근 웹툰작가 기안84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31일 회사에 따르면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 등으로 인기를 끈 웹툰작가로 ‘나 혼자 산다’, ‘태어난김에 세계일주’ 등 예능에서도 큰 활약을 보여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팝아트 작가, 유튜버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종합 아티스트로서 종횡무진하고 있다.

썬더치킨은 브랜드가 탄생한지 18년이나 됐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 쇄신과 장년층부터 MZ세대까지 소비자 스펙트럼을 넓히기 위해서 기안84를 모델로 발탁했으며 자유분방하고 다재다능한 기안84의 이미지가 썬더치킨과 잘 어울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기안84가 직접 디자인한 치킨 박스를 선보이거나, 매장에서 팬과의 만남 이벤트를 계획하는 등 기안84의 이미지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썬더치킨은 최근 상표권 사용 문제로 내홍을 겪은 바 있다. 일부 계약 위반을 한 지역 가맹대행사업자들을 정리하고 전국 가맹사업을 서울 본사 관리체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계약이 해지된 전 가맹대행사업자들이 이름과 컨셉이 유사한 브랜드를 출점해 썬더치킨이 리뉴얼 된 것처럼 홍보하는 등 상표권 침해 논란이 있었다. 다행히 이들에 대한 상표권 사용금지 신청이 받아들여지며 사건은 일단락됐지만, 그동안 소비자들은 썬더치킨과 컨셉이 비슷한 브랜드 사이에서 혼란을 겪기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썬더치킨 관계자는 “이번 기안84 모델 계약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홈페이지와 인테리어를 모던과 레트로가 공존하는 최신 스타일로 리뉴얼하고, 썬더치킨에 관심을 보이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가맹비, 로열티 면제 혜택과 오픈 후 빠른 초기 정착을 도와줄 다양한 지원 정책들을 마련하는 등 브랜드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기 위한 많은 변화가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