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규제 속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눈길

각종 규제 속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눈길

입력 2018-01-08 13:30
수정 2018-01-08 13: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최근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내 집 마련의 방법으로 분양전환 가능한 임대아파트에 눈을 돌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5년, 10년 뒤 분양 전환되는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내 집 마련의 방법으로 분양전환 가능한 임대아파트에 눈을 돌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5년, 10년 뒤 분양 전환되는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대출규제 강화와 치솟는 전세값 등으로 내 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지속적으로 오르는 전세금을 보면 집을 사고 싶지만 당장 목돈마련, 대출 원리금 상환, 부동산 정책의 변화에 따른 불안함 등으로 혼란이 야기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최근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내 집 마련의 방법으로 분양전환 가능한 임대아파트에 눈을 돌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5년, 10년 뒤 분양 전환되는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의 경우 낮은 초기비용으로 목돈마련 부담이 적고, 5~10년 거주 후에 분양전환하게 되면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이러한 혜택으로 분양전환공공임대아파트는 내 집 마련은 물론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가 들어서는 지역 대부분이 새롭게 조성되는 신도시나 택지지구, 도시개발지구인 만큼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생활인프라를 합리적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부동산 경기의 흐름과 정책의 방향에 크게 흔들림이 없다는 점도 인기의 이유다.

이런 점에서 화성 남양뉴타운에 위치한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현재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고 있다.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남양도시개발구역으로 화성시 서부 생활권의 중심지다. 친환경도시 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 남동측 바로 앞에는 16만㎡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 지상에는 차없는 공원 조성으로 조경률이 50%에 달하며,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현재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에 마련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