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혁신산업 16조원·중소기업 31조원 지원”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혁신산업 16조원·중소기업 31조원 지원”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3-01-01 17:01
업데이트 2023-01-01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신년사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수출입은행 제공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수출입은행 제공
자금시장 경색으로 기업 실적 둔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수출입은행(수은)이 새해 혁신산업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윤희성 수출입은행장은 1일 신년사를 내고 “상반기 중 금융지원 목표의 60% 이상을 공급해 위기극복과 경제 재도약의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수은은 ‘첨단전략산업 지원프로그램’을 신설해 혁신산업 분야에 16조원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윤 행장은 “국가대항전 성격인 원전과 안보협력을 위한 방산이 제2의 전략수주산업이 될 수 있도록 주요 발주처와 선제적 금융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원자재난과 금리, 원달러 환율 급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중소·중견기업에도 총 31조원을 지원해 고용유지와 경영 애로 해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특히 윤 행장은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지역 소재 기업의 안정적인 외화자금 확보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행장은 “글로벌 유동성 축소 상황에서 대규모 달러화 채권 발행뿐 아니라 비달러화 채권발행 확대, 채무보증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안정적인 재원조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윤 행장은 친환경·탄소중립 경제를 대비하기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에 15조원의 금융을 공급하는 계획도 내놨다.

황인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