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사진 속 내가 움직이네

어, 사진 속 내가 움직이네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10-02 17:56
수정 2018-10-02 18: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 V40 동영상 융합 ‘매직 포토’ 공개

이미지 확대
‘매직포토’
‘매직포토’
LG전자가 4일 전략 스마트폰 ‘V40 씽큐’ 발표에 앞서 핵심 기능인 ‘매직포토’를 2일 공개했다. 스마트폰 제조사가 공식 발표 이전에 주요 기능을 먼저 선보이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매직포토는 정지된 사진의 일부 영역만 지정해 동영상처럼 움직이도록 만드는 기능이다. 사진과 동영상을 융합해 현실 세계에서 일어나지 않는 마법 같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날 공개된 페이스북 영상에서는 무표정한 얼굴의 남자와 이와는 대조적으로 거울에 비친 얼굴이 윙크하는 장면이 동시에 연출됐다. 매직포토는 V40 씽큐의 최대 강점이 카메라라는 점을 부각한 셈이다. V40 씽큐는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 전면에 듀얼 카메라 등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매직포토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로 신선함을 느끼게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근 LG전자 자체 설문조사에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카메라(87.0%)와 함께 SNS(80.3%)를 꼽은 바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10-03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