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특집] 신세계백화점, 중소 화장품 업체들의 등용문 ‘시코르’

[기업 특집] 신세계백화점, 중소 화장품 업체들의 등용문 ‘시코르’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1-26 18:02
업데이트 2018-11-26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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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가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은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강남점 모습.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가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은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강남점 모습.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의 첫 화장품 편집숍인 ‘시코르’(CHICOR)가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많은 국내 뷰티 브랜드들이 시코르 입점 후 다른 유통시설에서 관심과 입점 제안을 받고 있는 등 중소 뷰티 브랜드들의 오디션장과 같은 기능을 하고 있다. 2017년 12월 대구신세계 1호점을 시작으로 강남점, 센텀시티점, 스타필드 고양점 등에 잇따라 매장을 선보였다. 시코르 매장 절반가량은 그간 백화점에 들어와 있지 않았던 브랜드들이다.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헉슬리’, 국내 네일 브랜드 ‘다이애나젤팁’,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얼스레시피’, 자연주의 화장품 ‘라비오뜨’,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뷰티모리’ 등 온라인 판매를 중심으로 K뷰티 명맥을 잇고 있는 국내 중소 브랜드들에 백화점 판로를 열어 주고 있다.

헉슬리는 시코르 입점 후 국내 유명 드럭스토어에 입점해 영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2월에는 백화점에 단독매장까지 오픈했다. 헉슬리는 본격적으로 해외진출을 진행해 현재는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보다 더 많을 정도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김영섭 상무는 “시코르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에는 백화점 판로를, 백화점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수 있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11-27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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