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제조UP DT 혁신 지원사업 포럼 성황

성남산업진흥원 ‘제조UP DT 혁신 지원사업 포럼 성황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9-04-02 21:54
업데이트 2019-04-02 2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일 킨스타워 7층 대강당서...4차 산업형 융합 비즈니스 모델 탐색

이미지 확대
제조기업들의 ICT/SW 융합.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제조UP DT 혁신 지원사업관련 포럼이 2일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성남산업진흥원 제공
제조기업들의 ICT/SW 융합.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제조UP DT 혁신 지원사업관련 포럼이 2일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성남산업진흥원 제공
성남산업진흥원은 관내 제조기업들의 ICT/SW 융합.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조UP DT 혁신 지원사업’관련 포럼을 2일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 열린 ‘제조UP DT 혁신 포럼’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관심 있는 중소.벤처 기업인들이 한데모여 4차 산업형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는 행사이다.

이번 DT포럼은 약 50여명의 기업대표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서 ‘AI 및 클라우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마케팅, ERP 및 고객관리’ 총 4개의 워킹그룹으로 운영되었으며, 각 분야 전문가의 현장 컨설팅 속에 참여 기업들이 함께 융합 과제를 모색해가며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성남산업진흥원의 DT사업은 다양한 규모의 제조기업과 미래 첨단 기술, 바이오, 콘텐츠 산업 등 다양한 산업 군을 보유한 성남시를 기반으로, 이종 산업 간의 융합을 통해 혁신형 사업 모델을 발굴해왔기 때문에, 지역 특성과 시대 흐름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남산업진흥원 또, 최근 워킹그룹 형태의 협력, 융합, 네트워크에 주안점을 두고, 혁신 지원사업 모델로서 유사 사업을 기획하고 있는 타 지자체나 기관에 확산 효과를 낳고 있다. 고용노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미래창조연구원, 인천광역시, 울산시 등 여러 정부부처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한 협업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DT포럼을 통해 도출된 융합 과제는 향후 개최 예정인 연구회 오디션을 통해 선정될 경우과제 숙성을 위한 활동비용으로 최대 65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고, 향후 우수 과제로 선정될 경우 실증/상용화 비용으로 과제당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장현섭 차세대기술사업단장은 “기업들의 핵심 생존 전략은 결국 융합에 있다”면서 “다양한 산업.기업들 간의 협업 문화 속에서 창출된 혁신 아이디어가 성남시 산업경제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