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9년째 국가고객만족도 ‘이유 있는 1위’

SK브로드밴드, 9년째 국가고객만족도 ‘이유 있는 1위’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9-04-28 17:28
수정 2019-04-29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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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 tv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 tv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9년 연속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해 평가에서는 품질, 브랜드, 기업이미지,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 다양한 항목에서 만족 요인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영역에서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등 국내 최고의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현재 기가 인터넷, 전화, IPTV(B tv),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 기업사업,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특히 B tv를 통해 고객 취향을 저격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자신만의 특별한 동화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살아있는 동화’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출시하는 등 키즈 콘텐츠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국내 최초로 시니어 전용관 ‘VIVA 시니어’ 메뉴도 개설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가치도 실천하고 있다. 최근 경찰청, 연세대와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된 SNS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영상단’ 사업을 펼쳤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9-04-29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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