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中 의존 위험성 인정
40만~49만 8000원으로 하향 조정
상장 추진 과정에서 공모가 거품 논란에 휩싸인 크래프톤이 주력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중국 시장에 대한 높은 의존도를 인정하며 희망 공모가를 10% 낮췄다. ‘고무줄 공모가’라는 비판이 나온다. 크래프톤은 1일 제출한 정정 증권신고서에서 애초 제시했던 희망 공모가 45만 8000원~55만 7000원을 40만~49만 8000원으로 수정했다. 희망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도 19조 5590억~24조 3510억원으로 떨어졌다.크래프톤은 측은 “(자사의 대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영업수익이 감소할 경우 당사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며 현재 확실한 수입원이 배틀그라운드 하나임 사실상 인정했다. 지난달 16일 처음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때 월트디즈니 등 굴지의 기업을 비교 대상으로 삼아 공모가를 부풀렸단 비판을 받았는데 이번엔 국내 게임사들하고만 비교했다.
2021-07-02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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