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객 지향이 삼성전자의 근간”…올해 키워드는 고객경험

삼성전자 “고객 지향이 삼성전자의 근간”…올해 키워드는 고객경험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1-03 11:18
수정 2022-01-03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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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과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이 3일 “고객을 지향하는 기술의 혁신은 지금의 삼성전자를 있게 한 근간”이라며 고객경험(CX)을 강조하고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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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계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3일 경기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열린 시무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경계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3일 경기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열린 시무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한 부회장과 경 사장은 이날 내놓은 공동명의의 신년사를 통해 “우리가 하는 사업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면서 “선두 사업은 끊임없는 추격을 받고 있고, 도약해야 하는 사업은 멈칫거리고 있다. 과거의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 경직된 프로세스와 시대의 흐름에 맞지 않는 문화는 과감하게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개인의 창의성이 존중받고 누구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민첩한 문화로 바꾸어 가자“고 덧붙였다.

이어 “고객을 지향하는 기술의 혁신은 지금의 삼성전자를 있게 한 근간이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은 우리가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라며 “이제는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가치가 돼야 하고,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소비자가전(CE)과 모바일(IM) 부문을 합쳐 ‘디바이스 경험’이라는 의미를 담은 DX 부문으로 이름을 바꾸는 등 고객경험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기조 속 에서 이들은 새해 화두로 고객 우선, 수용의 문화, ESG 선도 등을 제시했다. 두 사람은 “실패를 용인하며 다양한 가치를 수용하는 포용과 존중의 조직 문화가 뿌리내려야 한다”면서 “제품, 조직간 경계를 넘어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상상하고 꿈꿀 수 있도록 존중의 언어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를 리더부터 변해 함께 만들어가자”고 독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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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경기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열린 삼성전자 시무식. 삼성전자 제공.
3일 경기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열린 삼성전자 시무식. 삼성전자 제공.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오프라인 시무식을 열었다. 경 사장을 비롯해 이정배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최시영 파운드리사업부장 사장, 전경훈 네트워크사업부장 사장 등 경영진과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전 사업장에서 시무식 온라인 중계도 함께 진행했다. 다만 한 부회장 등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참석차 출국했기 때문에 신년사 메시지만 내고 시무식엔 불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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