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서 작년보다 17% 상승
1위는 애플..10위권 내 유일한 국내 기업
최근 10년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와 순위 추이
<자료: 삼성전자>
<자료: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3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17% 성장한 877억 달러(124조 5000여억원)로 3년 연속 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과 TV, 가전, 네트워크 등 전 제품의 브랜드 가치가 고루 상승하고 전 세계 데이터 사용이 늘며 반도체의 브랜드 가치가 큰 폭으로 오른 것이 지난해 20%에 이어 올해도 성장을 이어간 이유다. 6위(도요타)와의 격차는 지난해 171억 달러에서 올해 279억 달러로 더욱 벌렸다.
인터브랜드 발행 배지
이번 조사에서 1~4위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이 차례로 차지했다. 삼성전자를 제외한 10위권 내 비 미국 브랜드로는 6위인 일본 도요타와 8위인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이 제품을 살 때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매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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