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빅데이터, 로봇 기술을 연동한 첨단 승강기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미리에는 2020년부터 개발한 ‘승강기 가용시간 증가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인한 운행 정지시간을 최대 43%까지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특히 고객은 부품 교체 주기와 이상 신호를 확인해 미리 대응할 수 있다. 문제 발생 시에는 곧바로 유지관리 기사에게 현장 상황 정보가 전달된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미래 기술이 집약된 ‘미리’는 서비스 속도와 고객 편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승강기산업 디지털 전환의 대표 사례로, 향후 글로벌 전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리에는 2020년부터 개발한 ‘승강기 가용시간 증가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인한 운행 정지시간을 최대 43%까지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특히 고객은 부품 교체 주기와 이상 신호를 확인해 미리 대응할 수 있다. 문제 발생 시에는 곧바로 유지관리 기사에게 현장 상황 정보가 전달된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미래 기술이 집약된 ‘미리’는 서비스 속도와 고객 편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승강기산업 디지털 전환의 대표 사례로, 향후 글로벌 전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06-02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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