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글로벌 윤활류 전문기업 모튤과 2년 연속 후원 연장 계약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글로벌 윤활류 전문기업 모튤과 2년 연속 후원 연장 계약

입력 2023-08-30 09:00
업데이트 2023-08-30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일 분당 인디고 캠프에서 후원 조인식

이미지 확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글로벌 윤활유 전문기업 모튤이 지난 25일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글로벌 윤활유 전문기업 모튤이 지난 25일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글로벌 윤활유 전문기업 모튤(MOTUL)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계약 기간인 올해까지 모튤로부터 현금 및 현물을 지원받는다.

윤활유 제조 기업 모튤은 1853년부터 엔진오일을 생산해온 글로벌 기업이다. 1971년에 에스테르 기반 완전 합성 오일 300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고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및 보트 경기 등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레이싱 오일을 공급하고 있다. 모튤이 스폰서 계약을 맺고 후원한 대표적인 국제 대회는 Superbike, Rallycross, 24 Hours of Le Mans, 24 Hours of Spa, Le Mans Series, Paris-Dakar 등이 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지난 25일 분당 인디고 캠프에서 후원 조인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Lim Kee Cheong 모튤 아시아 퍼시픽 세일즈·마케팅 디렉터, 고장환 현대성우쏠라이트 경영지원·레이싱담당 이사, 이재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감독을 비롯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소속 드라이버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재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감독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엔진 오일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모튤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외 출전 대회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im Kee Cheong 모튤 아시아 퍼시픽 세일즈·마케팅 디렉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현재 출전 중인 국내외 대회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건승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창단 26주년을 맞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알로이휠과 주물 제품 제조사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 기업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