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특집] 미래에셋증권 - 고객 맞춤형 구성부터 안정적 운용까지

[증권특집] 미래에셋증권 - 고객 맞춤형 구성부터 안정적 운용까지

입력 2015-11-24 18:20
업데이트 2015-11-24 1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투자 상품 하나를 고르는 일에서도 개인의 성향에 맞는 상품이 각광받는 요즘이다. 그러면서 수익률과 안정성을 놓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미래에셋증권은 증권사 지점의 자산관리사가 전담 고객별 투자 성향을 반영해 운용하는 1대1 맞춤형 투자일임 상품 ‘프리미어 멀티랩’을 판매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미래에셋증권의 ‘프리미어 멀티랩’은 증권사 지점의 자산관리사가 전담 고객의 자산을 맞춤형으로 관리한다.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의 ‘프리미어 멀티랩’은 증권사 지점의 자산관리사가 전담 고객의 자산을 맞춤형으로 관리한다.

미래에셋증권 제공
2012년 출시된 이 상품은 지난 9월 말 기준 1조 1000억원이 모집돼 운용될 만큼 인기다. 고객 특성에 맞는 전략적 자산관리와 자산배분이 강점이다. 투자 환경의 변화뿐 아니라 고객 개인의 특성 변화까지 감안해 투자 대상 또는 투자 비중을 변경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는 효과적 고객 자산 운용으로 이어진다. 여기에 계좌 수익률을 직원 평가와 보상에 반영해 수익률 증대 효과를 노렸다. 이런 연계 제도는 자산관리사가 단기 성과에 치중하기보다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장기 성과를 달성하게 하는 데 기여한다.

기존 랩 상품들이 국내 주식의 개별종목이나 관련 상품에 치중됐다면 이 상품은 다양한 자산군과 투자 수단을 활용해 다양성을 추구한다. 이런 이유로 체계적으로 자산 관리가 가능하고 시장 여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매월 자산배분위원회를 연다. 이를 통해 고객의 투자위험 성향에 따라 고수익, 중수익, 안정 추구형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일정 규모 이상의 공모 상품에 대한 정량평가를 매월 실시해 상위 30% 상품으로 포트폴리오 후보군을 선정하고 이 중 최종 비교분석을 통해 우수상품으로 선별된 것으로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또 시장 전망에 따라 적합한 추천상품과 핵심 추천상품을 제공한다.

자산관리사는 본사에서 제공한 포트폴리오와 추천상품을 참고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는 랩을 구성해 운용한다. 이 상품은 맞춤형 서비스와 수익률 제고 외에 안정적 운용까지 챙긴다. 고객의 자산을 운용할 때 한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비율을 제한해 특정 자산에 과도하게 투자되는 것을 사전에 막아 위험을 낮춘다.

2015-11-25 16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