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갤러리] 물 한 모금… 처참한 난민 소년

[포토 갤러리] 물 한 모금… 처참한 난민 소년

입력 2013-11-09 00:00
업데이트 2013-11-09 0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물 한 모금… 처참한 난민 소년
물 한 모금… 처참한 난민 소년 7일(현지시간)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 외곽의 한 마을에서 아프가니스탄 난민 소년이 수동 펌프의 입구에 입을 댄 채 물을 마시고 있다. 유엔난민기구에 따르면 전쟁을 피해 인접 국가인 파키스탄으로 탈출한 아프가니스탄 난민만 160만명에 이른다. 아프간에서는 옛 소련이 점령하고 있던 10여년간 총 500만명 정도의 난민들이 인접국으로 떠났으며 이들 대부분은 파키스탄에 정착했다. 지난 32년간 세계 최대 난민 발생국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난민들은 전기와 수돗물 등 기본적인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공공 서비스를 제대로 공급받지 못한 채 처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슬라마바드 AP 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 외곽의 한 마을에서 아프가니스탄 난민 소년이 수동 펌프의 입구에 입을 댄 채 물을 마시고 있다. 유엔난민기구에 따르면 전쟁을 피해 인접 국가인 파키스탄으로 탈출한 아프가니스탄 난민만 160만명에 이른다. 아프간에서는 옛 소련이 점령하고 있던 10여년간 총 500만명 정도의 난민들이 인접국으로 떠났으며 이들 대부분은 파키스탄에 정착했다. 지난 32년간 세계 최대 난민 발생국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난민들은 전기와 수돗물 등 기본적인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공공 서비스를 제대로 공급받지 못한 채 처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슬라마바드 AP 연합뉴스

2013-11-09 27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