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탱 클랜, 알고보니 타블로-강혜정 결혼 결정적 역할?…美 힙합의 전설 우탱 클랜은?

힙합그룹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아내인 배우 강혜정과 결혼한 계기로 미국의 전설적인 힙합그룹 ‘우탱 클랜’(Wu-Tang Clan)을 언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타블로는 2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63시티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3’ 제작발표회에서 ‘쇼미더머니3’ 출연에 대한 가족의 반응을 묻자 “혜정이는 힙합을 굉장히 좋아한다. 처음에 만났을때 제가 운전을 못해서 혜정이가 했는데 우탱 클랜을 듣고 있더라. 제가 그때 ‘나 이 여자랑 결혼하게 되겠구나’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타블로는 이어 “사실 우탱 클랜이면 된 거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우탱 클랜은 전 세계 정통 힙합 마니아들의 찬사를 받아온 미국의 전설적 힙합 뮤지션이다. 르자, 즈자, 메소드 맨, 마스타 킬라, 고스트페이스 킬라, 랙원, 유갓, 인스펙터 덱 등으로 구성된 우탱 클랜은 지난 1992년 ‘Enter The Wu-Tang (36 Chambers)’로 데뷔했다. 이 앨범은 미국 힙합계를 충격으로 몰고간 ‘문제작’으로 지금도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앨범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우탱 클랜의 이름은 중국 무협지에 등장하는 ‘무당파’를 영어식으로 옮긴 것이다.

우탱 클랜 멤버들은 지난 2004년 멤버인 올 더티 바스타드가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악재를 딛고 그룹 활동 외에도 각자 활발한 개인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르자는 영화 ‘킬 빌’의 OST에 참여하는 등 프로듀서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