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CGV 제공
임영웅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CGV 제공
가수 임영웅의 월 수익 추정치가 무려 40억원에 달한다는 내용이 전해져 또 한 번 그의 위력이 입증됐다.

8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서는 2016년 데뷔해 ‘미스터트롯’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임영웅에 대해 다뤄졌다.

방송에 따르면 임영웅의 단일 음반 판매량은 약 120만장이다. 수익은 1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이와 관련해 안진용 기자는 “글로벌 음원시장에 하루 평균 등록되는 음원 수는 수천 곡이고, 음원 순위의 변화도 빠르다”며 “TOP 100위 안에만 들어도 성공했다고 하는데 임영웅한테는 이런 상식이 통하지 않는다. 실시간에 안착시킨 노래가 평균 10곡이다. 1년이 아니고 한 달 음원 매출은 30억원 이상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여기에 더해 임영웅이 운영하는 유튜브 수익도 공개됐다. 김지현 기자는 “임영웅이 운영하는 유튜브는 ‘미스터트롯’ 출연 전인 2019년 가을까지만 해도 구독자가 2만명이었는데 4년이 지난 지금은 70배 이상이 늘어난 149만명”이라며 “한 달 수익은 제가 계산하면서도 믿기지 않는데 10억원 이상”이라고 밝혔다.

안 기자는 “녹화일 기준 누적 조회수가 19억8000만뷰다. 저는 임영웅씨 파워를 간접적으로 느끼고 있다. 제 구독자가 40만명인데 정말 농담이 아니고 20만명은 임영웅씨 팬”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스터트롯 시작 때부터 팔로업을 하면서 영상 만들고 일거수일투족 소개했는데 지금도 임영웅 관련 콘텐츠가 올라올 때 가장 빠르게 조회수가 올라오고 댓글도 가장 많이 달린다”고 덧붙였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