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태사자 김형준이 택배 기사 일을 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22일 유튜브 ‘직업의 모든 것’ 채널에는 김형준의 하루가 공개됐다.

김형준은 이날 새벽 배송 택배 업무에 힘쓰고 있는 근황을 알렸다. 그는 33가구 배달을 앞뒀다고 알리며 “제가 갈 곳은 빌라와 오피스텔이 많아서 빨리 끝난다. 아파트는 엘리베이터가 시간을 잡아먹는다. 이런 날은 1시간 15분 정도면 끝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날 일당은 850원씩 정도로 책정되는 택배를 50개 배달하는 거라 4만원이 조금 넘는다고 밝혔다.

김형준은 태사자로 활동하며 1집이 25만장 이상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김형준은 당시를 떠올리며 “4~5년 활동하며 5000만원을 번 것 같다. 그땐 대부분 소속사가 양아치들이 많았다. 표준 계약서도 없던 시절이다. 계약서에 금전적 분배에 대해 얘기가 없었다. 워낙 어렸고 그런 걸 모르던 시절이다. ‘가수가 되고 싶다’ 이런 생각 밖에 없어서 계약도 그냥 오케이 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라리 아무도 모르게 쫄딱 망했으면 다른 일을 하기도 좋았을 거다. 어설프게 얼굴은 팔렸는데 돈이 없는 게 슬프더라. 어딜 가기도 애매했다”라며 고충을 토로했다.

가수 활동 이후 김형준은 여성의류 쇼핑몰 등 여러 사업을 했지만 잘된 일은 없었고 택배 일을 선택하게 됐다.

김형준은 “부모님이 이 일을 하는 걸 좋아하셨다. 그전에 제가 피폐한 삶을 살았기 때문이다. 2010년대 초중반에 대인기피증이 와서 집 밖을 안 나가고 한 달씩 집안에만 있었다. 인터넷만 하고 핸드폰만 보고 사람들 전화도 안 받았다. 택배를 하니까 밝아진 걸 느끼고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느끼더라”라며 변화를 언급했다.

김형준은 공황장애와 대인기피증을 겪은 이유를 묻자 “사업하다가 전세금을 빼서 마련한 8000만원을 지인에게 사기당했다. 자괴감이 드는데 잘하는 일도 없더라. 사실 아이돌 중 잘 되는 분들은 걱정안해도 되는데 잘 안되면 새로운 걸 하기가 힘들다”라고 이야기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