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2일 밤 ‘디 이너뷰’

아리랑TV의 간판 토크쇼 ‘디 이너뷰’는 2일 밤 7시 컬러리스트라는 직업을 한국에 처음 알리고 전파한 김민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을 만나 그의 인생 이야기와 더불어 다양하고 신비한 컬러의 세계에 대해 알아본다.


어린 시절 화가 이모부와 도예가 이모 밑에서 그림을 배웠다는 김 소장은 이모부가 운영하는 미술학원에 매일 출근 도장을 찍었고 이후 응용미술을 전공했다.

그는 프랑스 유학 시절 원단 공장에서 ‘블루’ 한 가지 색깔을 수천 가지로 구분해 사용하는 것을 보고 매료돼 컬러의 세계에 입문하게 됐다. 그렇게 14년간의 유학생활을 마치고 90년대 초 한국에 들어온 김 소장은 다양한 분야에 컬러 마케팅을 도입해 보려고 시도해 봤지만 자신을 써 주는 곳이 한 군데도 없었다.

좌절하고 실의에 빠져 있을 때 한 화장품 회사에서 색채 마케팅을 함께해 보자는 제의를 받았고 당시 화장품에 색채 마케팅을 도입해 국내 최초의 펄 립스틱을 만들었던 것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이후 화장품은 물론 가전제품, 자동차, 대단위 국가사업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컬러 마케팅을 접목해 국내 컬러리스토 1호로 인정받았다.

그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모든 물건에는 색깔이 있고, 그 색깔은 광고나 디자인 못지않게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다. 컬러리스트는 인간이 다루는 모든 색을 디자인하고 연구개발해 트렌드를 선도하고 가치를 높이는 직업”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 소장은 컬러테라피 심리치료에 대해 소개하고 MC 제니퍼에게 직접 테라피 요법도 선보인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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