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다큐멘터리(KBS1 토요일 밤 8시 5분) 하늘 위의 세계는 인간이 들어갈 수도 이해할 수도 없는 영역이다. 인간과 달리 중력의 속박을 이겨내고 하늘을 지배하는 동물들의 비밀스러운 세계를 첨단 영상 기법으로 잡아낸 다큐멘터리를 만난다. 총제작비만 36억원이 든 BBC 자연 다큐멘터리 팀의 ‘비행의 비밀, 하늘의 세계’다. 다큐 팀은 동물들과 나란히 하늘을 날며 그들의 시각으로 세상을 부감해 본다. 또 하늘에 머물 수 있는 동물들의 놀라운 습성과 특별한 신체 구조, 비행 기술이 내재된 과학의 원리를 파헤친다. 23일 ‘중력을 이겨라’로 첫 편을 시작해 30일 2부 ‘비행의 대가들’, 5월 7일 3부 ‘붐비는 하늘’이 차례로 방송된다.

■아이가 다섯(KBS2 토요일 밤 7시 55분) 상태가 만나는 사람이 궁금한 신욱은 따로 상태를 불러낸다. 호태까지 합석해 오랜만에 모인 세 부자. 호태는 상태에게 연애를 하면서 아직도 결혼반지를 끼고 있느냐고 물어보고 상태는 난감해진다. 한편 연태는 상민의 갑작스러운 고백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 연태의 반응에 낙담한 상민은 다시 용기를 내보려 한다.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MBC 일요일 오전 8시) 축구 천재 소년에서 그라운드의 악동으로 말 많고 탈 많은 선수 시절을 보낸 이천수가 예능에 발을 내딛었다. 요즘 방송가에서 섭외 1순위라는 그의 일상을 들여다본다. 아내가 출근하면 네 살 딸 주은이를 전담 마크하며 청소, 빨래, 설거지까지 척척 해낸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