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정보유출 확인방법,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카드사 대책 발표’

고객 정보유출 카드사인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측은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대책 안을 발표했다.

20일 오전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심재오 KB국민카드사장, 박상훈 롯데카드사장, 손경익 NH농협카드 분사장은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카드 부정사용 등에 대한 고객 피해에 대해 전액 보상하겠다고 대책을 발표했다.

KB국민카드 심재오 사장은 “카드 부정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 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대책을 발표했다.

롯데카드 측은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과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등 콜센터 근무 인력 2배 확충안과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내 놓았다.

NH농협카드는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퇴,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할 것을 약속했다.

사상 최대 규모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등 카드사와 국민은행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러나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카드사 및 은행 정보 유출 확인 방법이 개인정보를 또다시 입력해야하는 절차를 요구해 이를 두고 일부 고객은 “개인정보가 유출됐는데 또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나”라며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국민은행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등 카드사 및 은행 정보유출을 확인하려면 해당 카드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이때 또 개인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실제로 일부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과정에서 또다시 정보가 유출되는 2차 피해가 발생해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유출된 정보는 대부분 성명, 전화번호, 주소 등이 포함됐으며 일부 사용자들은 결제계좌와 결제일, 이용실적 금액, 신용한도 금액, 신용등급 등 14개 항목의 세부적인 정보까지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면 고객은 해당 카드사에 카드 재발급을 요청하는 것이 안전하다. 대부분의 고객 정보가 유출됐기 때문에 카드를 재발급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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