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내에서 도요타 차량의 급발진 사고 탓으로 숨졌다는 신고가 급증하면서 지난 2000년 이후 모두 34명이 도요타 차량 결함 사고로 사망했다는 소비자 불만이 미국 정부에 접수돼 있는 상태라고 AP통신이 15일 보도했다.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 통계에 따르면 최근 3주 동안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발생한 9건의 도요타 차량 충돌로 인한 13명의 사망 사고가 급발진 결함 때문에 빚어졌다는 소비자 불만이 접수됐다.
지난 2000년 이후 지난해 연말까지는 도요타 차량 급발진을 이유로 운전자 등이 사망했다는 클레임은 21건이었다.
미 교통부 대변인은 “도요타 프리우스 차량의 급발진 사고,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다른 안전문제 결함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NHTSA가 여러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도요타가 지난주 브레이크 결함으로 리콜을 선언한 2010년형 신형 프리우스 모델에 대한 결함 신고가 급증했다.
지난 3일 NHTSA가 프리우스 조사를 개시했을 때 124건의 불만이 접수된 상태였으나, 그후 소비자 불만 신고가 급증해 지난 11일까지 모두 1천120건의 불만 신고가 쏟아져 들어왔다. 이 신고에는 34건의 충돌 사고, 6건의 부상 사고도 포함돼 있다.
도요타 측은 “회사는 소비자들의 모든 불만 사항을 심각하게 다루고 있으며, 새로운 클레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원인을 살펴볼 것”이라며 차량 품질 개선을 위해 조치를 취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조사중이라고 해명했다.
도요타는 지난 4개월 동안 가속 페달, 브레이크 이상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850만대의 차량을 리콜했다.
리콜이 늘어나면서 도요타를 상대로 하는 소비자 클레임이 급증하고 있지만, 아직 사고를 유발한 원인이 차량 결함 때문이었다는 사실은 규명되지 않은 상태라고 AP는 덧붙였다.
워싱턴=연합뉴스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 통계에 따르면 최근 3주 동안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발생한 9건의 도요타 차량 충돌로 인한 13명의 사망 사고가 급발진 결함 때문에 빚어졌다는 소비자 불만이 접수됐다.
지난 2000년 이후 지난해 연말까지는 도요타 차량 급발진을 이유로 운전자 등이 사망했다는 클레임은 21건이었다.
미 교통부 대변인은 “도요타 프리우스 차량의 급발진 사고,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다른 안전문제 결함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NHTSA가 여러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도요타가 지난주 브레이크 결함으로 리콜을 선언한 2010년형 신형 프리우스 모델에 대한 결함 신고가 급증했다.
지난 3일 NHTSA가 프리우스 조사를 개시했을 때 124건의 불만이 접수된 상태였으나, 그후 소비자 불만 신고가 급증해 지난 11일까지 모두 1천120건의 불만 신고가 쏟아져 들어왔다. 이 신고에는 34건의 충돌 사고, 6건의 부상 사고도 포함돼 있다.
도요타 측은 “회사는 소비자들의 모든 불만 사항을 심각하게 다루고 있으며, 새로운 클레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원인을 살펴볼 것”이라며 차량 품질 개선을 위해 조치를 취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조사중이라고 해명했다.
도요타는 지난 4개월 동안 가속 페달, 브레이크 이상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850만대의 차량을 리콜했다.
리콜이 늘어나면서 도요타를 상대로 하는 소비자 클레임이 급증하고 있지만, 아직 사고를 유발한 원인이 차량 결함 때문이었다는 사실은 규명되지 않은 상태라고 AP는 덧붙였다.
워싱턴=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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