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90년 가까이 화목한 가정생활…비결은?

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90년 가까이 화목한 가정생활…비결은?

입력 2014-12-01 00:00
수정 2014-12-01 13: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가장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가장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가장 오랜 시간 함께 한 부부가 화제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24일(현지시간) 올해로 결혼 89년째인 카람 찬드(109·사진 왼쪽)와 카타리 찬드(102) 부부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두 사람은 90년 가까이 해로하며 8명의 자녀와 27명의 손자, 그리고 수많은 증손자를 둔 것으로 알려졌다. 카람 카타리 부부는 인도 펀자브 지방 출신으로 10대 때 고향 인도에서 만나 1925년 12월 결혼했고 1965년 영국으로 이주했다.

두 사람은 장수(長壽)와 화목한 가정생활에 대한 비결로 “우리는 언제나 좋은 음식만 먹는다. 우리의 식단에 인공적인 것은 없다. 우유나 버터, 요구르트 같은 것을 즐겨 먹는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서로 사이좋게 지내면서 가족 중심적인 생활을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나도 저렇게 늙었으면 좋겠다”, “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행복하겠다”, “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부럽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