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선생님이 자꾸 만졌다”…제자에게 문자 600통 보내고 성추행한 美교사

“선생님이 자꾸 만졌다”…제자에게 문자 600통 보내고 성추행한 美교사

김기성,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5-03 09:45
업데이트 2023-05-03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자에게 음담패설이 섞인 문자폭탄을 보냈다가 스토킹 혐의로 기소된 페이지 사이먼(28·여) 머그샷.  디케이터 카운티 검찰
제자에게 음담패설이 섞인 문자폭탄을 보냈다가 스토킹 혐의로 기소된 페이지 사이먼(28·여) 머그샷.
디케이터 카운티 검찰
제자에게 음담패설이 섞인 문자메시지를 수백 차례 보내고 성추행까지 저지른 미국의 한 고등학교 교사가 스토킹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2일(현지시간) 지역언론과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인디애나주 디케이터 카운티 검찰은 관내 사우스 디케이터 고등학교 교사 페이지 사이먼(28·여)을 스토킹·반사회적 행동·폭력적 행위 등 중범죄 혐의로 기소했다.

사이먼은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 학생에게 600여개의 문자를 보낸 혐의로 지난달 28일 체포돼 조사받았다. 문자메시지의 상당수는 음담패설인 것으로 파악됐다.

디케이터 카운티 보안관청은 “지난달 6일, 사이먼과 피해 학생 간의 부적절한 처신에 관한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라고 밝혔다.

사이먼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피해 학생에게 문자폭탄을 보낸 것 외에도 교실 안에서 피해 학생 외 1명과 성적 대화를 나눈 혐의도 받고 있다.

피해 학생은 수사당국에 “선생님이 수시로 내 팔과 어깨를 만졌다. 한번은 휴대전화를 잡기 위해 내 사타구니 쪽으로 손을 뻗기도 했다”라고 진술했다.

수사당국은 “문자메시지 대부분은 방과 후에 전송됐고 노골적인 성적 표현과 영상이 다수 포함돼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피해 학생이 사이먼의 문자메시지에 답하는 것을 멈췄지만 사이먼이 학생에게 저속한 농담을 계속 보냈다”면서 “피해 학생이 연락을 차단하자 그는 피해 학생이 선수로 뛰는 야구 경기장으로 찾아가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학교 측은 사이먼이 작년 11월 특수교육 전문 교사로 채용됐으나 3주 전 스스로 사표를 냈다고 밝혔다.
김기성 인턴기자·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