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번엔 ‘꼬치 테러’…한국 시장 방문해 침 묻힌 일본 방송

이번엔 ‘꼬치 테러’…한국 시장 방문해 침 묻힌 일본 방송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5-03 10:33
업데이트 2023-05-03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망원시장 방문하는 모습 방송
유명 개그맨 비위생적인 행동

이미지 확대
TBS ‘라빗’ 방송화면 캡처
TBS ‘라빗’ 방송화면 캡처
일본에서 회전초밥집 ‘위생 테러’가 소셜미디어(SNS)에 유행처럼 번진 가운데, 일본 방송이 한국에 방문해 침이 묻은 꼬치로 판매용 음식을 시식하는 모습을 방영해 논란이 되고 있다.

주니치스포츠 등 일본 현지 언론은 2일 유명 개그맨 야마소에 히로시(37)가 TBS ‘라빗!’ 방송에서 한국을 방문해 비위생적인 행동을 해 비난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TBS 간판 아침정보프로그램인 ‘라빗!’은 히로시를 포함한 출연진이 한국 망원시장을 방문하는 내용을 전했다. 시장에서 닭강정을 시식하던 히로시는 자신이 먹던 꼬치를 이용해 판매를 위해 쌓아 놓은 닭강정을 멋대로 집어 먹었다.

함께 출연한 동료들이 “안된다” “이건 매너가 아니다”고 말렸고, 점원 역시 팔로 ‘X’ 표시를 하며 히로시의 행동을 제지했지만, 히로시는 한국어로 “맛있어요”와 프로그램명을 섞은 “라비소요, 라비소요”라고 말하며 개그 소재로 삼았다.

일본 내에서도 “일본의 이미지가 나빠졌다” “주의를 받고도 이러한 행동을 하는 것은 문제”라며 비난여론이 많았다. 특히 이러한 행동을 묵인하고 방송까지 한 제작진에게도 질타가 쏟아지고 있다.
이미지 확대
일본의 회전초밥 가맹점 ‘스시로’에서 한 고등학생이 회전 벨트 위의 초밥에 침을 묻히고 있다. 트위터 캡처
일본의 회전초밥 가맹점 ‘스시로’에서 한 고등학생이 회전 벨트 위의 초밥에 침을 묻히고 있다. 트위터 캡처
‘침 테러’ 유행에 회전초밥집 비상
영국 가디언은 ‘스시(초밥) 테러로 일본의 컨베이어벨트 레스토랑이 중단되는 것을 본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일본에서 잇따라 벌어진 위생 테러 사건 이후 여러 회전초밥집 프랜차이즈 등이 운영 방식을 바꾸고 있다는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가디언은 “2021년 기준 7400억엔(약 7조 1080억원) 규모의 가이텐즈시(회전초밥)이 공용소스병을 핥고, 음식에 와사비(고추냉이)를 바르고, 손 소독제를 초밥에 뿌리는 등 영상이 유행하며 큰 타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도쿄도 지역의 회전초밥 프랜차이즈 ‘초시마루’는 최근 한 손님이 생강절임 용기에 담배꽁초를 넣는 영상이 퍼진 것과 관련, 컨베이어벨트를 멈추고 직원들이 손으로 서빙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