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와이스, 美 ‘빌보드 200’ 첫 1위… 데뷔 9년만

트와이스, 美 ‘빌보드 200’ 첫 1위… 데뷔 9년만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4-03-04 09:51
업데이트 2024-03-04 0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팝 그룹으로는 여덟 번째… 르세라핌 ‘이지’ 8위

이미지 확대
미국 빌보드가 3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걸그룹 트와이스의 열세 번째 미니음반 ‘위드 유-스’(With YOU-th)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걸그룹 트와이스.  연합뉴스
미국 빌보드가 3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걸그룹 트와이스의 열세 번째 미니음반 ‘위드 유-스’(With YOU-th)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걸그룹 트와이스. 연합뉴스
걸그룹 트와이스가 열세 번째 미니 음반 ‘위드 유-스’(With YOU-th)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3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위드 유-스’가 컨트리 스타 모건 월렌의 ‘원 싱 앳 어 타임’과 예(옛 이름 카녜이 웨스트)·타이 달라 사인의 ‘벌처스 1’ 등의 앨범을 제치고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산정한다.

‘위드 유-스’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 9만 5000장에 해당하는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중 CD와 디지털 앨범 다운로드를 합한 앨범 판매량이 9만장을 차지했다.

빌보드는 “‘위드 유-스’는 대부분 한국어로 돼 있다”며 “1위를 기록한 역대 24번째이자 올해 첫 번째 비(非)영어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트와이스가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K팝 그룹으로서는 BTS, 슈퍼엠, 스트레이 키즈, 블랙핑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뉴진스, 에이티즈에 이어 여덟 번째다. 걸그룹으로는 블랙핑크와 뉴진스에 이어 세 번째다.

트와이스는 2015년 10월 데뷔해 ‘치어 업’(Cheer Up), ‘TT’ 등의 히트곡을 내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걸그룹 르세라핌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이지’(EASY)는 4만 1000장에 해당하는 음반 판매량을 기록해 빌보드 200에서 8위를 기록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