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앙드레김 “’아마존의 눈물’ 판타스틱해요~”

앙드레김 “’아마존의 눈물’ 판타스틱해요~”

입력 2010-01-09 00:00
업데이트 2010-01-09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우∼ ‘아마존의 눈물’ 판타스틱해요.”MBC 환경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 1부-마지막 원시의 땅’이 금요일 밤에 방송되는 다큐멘터리로서는 경이적인 시청률 20%대를 기록했다.

 9일 시청률 조사기관인 TNS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에 방송된 이 프로그램은 전국 시청률 22.5%를 기록했다.작년 12월18일에 방송한 ‘아마존의 눈물 프롤로그-슬픈 열대 속으로’의 시청률 15.7%(TNS미디어코리아)보다 6.8% 포인트 높다.드라마로 치면 시청률 40%가 넘는 ‘대박’이다.

 ‘아마존의 눈물’은 패션 디자이너 앙드레김도 감명깊게 시청해 프롤로그가 방송된 이후 MBC 엄기영 사장 앞으로 직접 만든 흰색 꽃을 선물하기도 했다고 제작진이 최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반도 면적의 35배에 이르는 지구 최대 열대우림인 아마존의 모습,그 속에서 사는 미접촉 원시부족인 조에 족과 축제를 즐기는 부족인 와우라 족,그리고 느림보 동물 슬로스와 지상 최대의 뱀 아나콘다까지 숨겨진 원시의 모습이 방영됐다.

 ‘아마존의 눈물’은 15일에는 난개발로 무너져가는 아마존의 생태계와 인디오 사회를 고발한 제2부 ‘낙원은 없다’,22일 사라져가는 아마존의 미래를 고민해보는 제3부 ‘불타는 아마존’,끝으로 29일 제작 후기를 풀어낸 에필로그 ‘300일간의 여정’이 방송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