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TV 하이라이트]

[8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0-03-08 00:00
수정 2010-03-0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책 읽는 밤(KBS1 오후 11시30분) 덕혜옹주의 삶을 다룬 국내 최초의 장편소설인 권비영의 ‘조선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와 일본인 저자 혼마 야스코의 ‘대한제국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 등 두 권의 책을 만나 본다. 조국과 일본이 모두 외면했던 망국의 황녀 ‘덕혜옹주’의 삶을 되돌아보고, 역사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고민한다.

●부자의 탄생(KBS2 오후 9시55분) 중헌은 이번 대결로 독신행을 고집하는 신미를 걱정하며, 운석에게 넌지시 그녀의 마음을 꺾어보라는 뜻을 내비친다. 운석은 아이스링크에서 신미를 위한 피아노 이벤트를 연다. 운석은 신미에게 다이아반지를 건네며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석봉의 등장으로 실패하고 만다.

●살맛납니다(MBC 오후 8시15분) 쓰러져 있는 인식을 발견한 식구들은 황급히 그를 병원으로 옮긴다. 병원으로 온 인식은 곧장 수술실로 향하고, 인식의 회복을 위해서라도 더 이상의 스트레스를 줘선 안 된다는 의사의 말에 민수는 눈물을 흘린다. 한편 학원을 차릴 생각에 지혜를 찾아간 창수는 학원 앞에서 경수와 함께 있는 우석을 발견한다.

●제중원(SBS 오후 9시55분) 화적떼들에게 쫓기던 석란과 황정은 간신히 위기를 벗어난다. 황정과 단둘이 남게 된 석란은 아버지 유희서를 걱정한다. 유희서가 죄가 없다는 사실을 밝히려는 도양은 헤론을 찾아가 진술을 부탁하지만 거절 당한다. 석란과 황정이 산속에 고립됐다는 소식을 들은 도양은 몽총과 이곽에게 산을 샅샅이 뒤지라고 지시한다.

●60분 부모(EBS 오전 10시10분) 이제 막 4학년이 된 경민이는 놀고, 공부하고, 먹는 것 하나하나 엄마에게 물어본다. 혼자서는 무엇이든 선택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민이. 엄마는 이제 고학년이 된 경민이가 스스로 알아서 해주었으면 하는데 일일이 챙겨줘야 하는 경민이 때문에 늘 걱정이다. 전문가와 함께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솔루션을 들어본다.

●돌아온 판관 포청천(OBS 오후 10시) 포청천은 이귀비를 천제묘로 데려와 지난 일에 대해 더 자세히 듣게 된다. 이귀비와 유귀비는 동시에 회임했지만 이귀비의 출산이 조금 빨랐고 둘 중 태자를 낳는 사람이 황후가 된다는 황제의 약속 때문에 유귀비는 곽괴와 음모를 꾸민다. 곽괴는 산파를 매수해 이귀비가 낳은 태자를 살쾡이와 바꿔치기 한다.
2010-03-08 23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1월 5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이 미국 국민은 물론 전세계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각종 여론조사 격차는 불과 1~2%p에 불과한 박빙 양상인데요. 당신이 예측하는 당선자는?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