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하이라이트]

[주말 하이라이트]

입력 2012-04-07 00:00
업데이트 2012-04-0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OBS 스페셜(OBS 토요일 밤 9시 15분) 수질 정화에 탁월한 능력이 있다는 연꽃의 생태적 가치부터, 다양한 연 음식의 조화로운 맛의 가치를 소개한다. 특히 연잎의 주요 성분은 비만, 고혈압, 아토피 등에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다. 또 각종 연구 성과와 임상시험 결과를 통해 기능성 식품과 생약제재로서 연 산업의 발전 가능성도 엿본다.

●한국재발견(KBS1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충남 연기군을 소개하자면, 올해 7월 1일 탄생을 앞두고 있는 세종 특별자치시부터 떠오른다. 행정 중심 복합도시가 건설되면서 수년 동안 논란의 중심이 되었던 곳 연기군. 하지만 금강과 미호천이 만나는 이곳은 아직도 봄이면나지막한 산과 맑은 물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기도 한데….

●이야기쇼 두드림(KBS2 토요일 밤 10시 25분) 가수 토니 안이 출연해 가요계 은퇴를 생각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이 같은 이야기는 게스트가 직접 가져온 질문으로 진행되는 ‘질문이슈’ 코너에서 흘러 나왔다. 최근 ‘토니&스매쉬’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토니 안. 정작 음반을 내고 나니 반응이 없는 것 같다고 고민을 털어놓았다.

●신들의 만찬(MBC 토요일 밤 9시 50분) 재하는 도윤에게 준영의 상태를 묻고, 준영의 손이 외부 감염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에 재하는 준영의 사고에 인주가 또다시 엮여 있는 게 아닌지 의심하지만, 인주는 자신을 믿으라고 얘기한다. 한편 인주는 설희를 통해 재철이 떠나도록 부탁한다. 재철은 마지막 선물이라며 준영에게 진실을 고백하고 만다.

●강철본색(KBS2 일요일 밤 11시 45분) 납치범들의 정체를 파악한 철기 일행들은 그 속에 내금위장 충현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미강은 이 사실을 임금에게 알리고, 철기는 북론 조정대신들을 마구잡이로 잡아들이기 시작한다. 한편 오객주가 납치한 여인을 자살로 위장해 죽인 것을 확인한 철기와 미강은 더 이상의 희생을 막기 위해 비밀수사로 돌린다.

●늘 푸른 인생(MBC 일요일 오전 6시) 붉은 황토밭에서 자란 총각무, 고추, 배로 유명한 전남 영암군 시종면 만수리 어르신들을 찾아간다. 성질나면 살림을 집어던지는 남편의 이야기에 화투로 뭉친 노인회 젊은 피 3인방, 그리고 시어머니 못지않은 동서 시집살이까지. 넉넉한 인심과 유쾌한 웃음이 가득한 시종면 만수리 어르신들의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본다.

●런닝맨(SBS 일요일 오후 5시) 평온했던 어느날 아침, ‘런닝맨’ 앞에 나타난 낯선 이상한 문을 발견한다. 그리고 그 문을 여는 순간 이상한 나라가 펼쳐진다. 이곳의 주인는 누구일까. ‘런닝맨’들은 자물쇠로 잠겨있는 비밀의 문을 열어야만 집에 갈 수 있다. 그렇게 시작된 판타스틱한 레이스. 마법 같은 세상속에서 신비한 모험을 완수하는 이는 과연 누구일까.

2012-04-07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