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 여의도 서울불꽃축제…최고의 명당자리는 어디?

10월 5일 여의도 서울불꽃축제…최고의 명당자리는 어디?

입력 2013-09-30 00:00
업데이트 2013-09-30 17: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의도 불꽃축제. / 한화 제공
여의도 불꽃축제. / 한화 제공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오는 10월 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서울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여의도 불꽃축제에는 캐나다, 일본, 프랑스, 한국 등 총 4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해 총 11만여발의 불꽃으로 가을 하늘을 밝힐 예정이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00년부터 시작했다. 한화그룹과 SBS가 함께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매년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여의도 불꽃축제를 기대하는 관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은 바로 불꽃 쇼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명당자리 위치다. 약 100만명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더 좋은 자리에서 안락하게 불꽃 쇼를 보기 위해 자리 경쟁이 치열하다.

하지만 불꽃 쇼 명당 자리 찾기에 정답은 없는 법. 그러나 여러 네티즌들이 각자가 알고 있는 명당자리를 정리해 서로 공유하고 있다.

여의도 불꽃축제 공식사이트인 ‘한화불놀이닷컴’의 ‘잘 보이는 명당자리’ 게시판(http://www.bulnori.com/200608/mania/method/mania_method_frm.jsp)에서 여러 네티즌들이 공유한 명당자리를 찾아볼 수 있다.

가장 많은 추천 수를 받은 명당자리 정보글에서는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한강철교 남단, 이촌동 한강시민공원, 원효대교 위 등을 명당자리로 꼽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