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무 번째 생일 뽀로로! EBS 스페셜 영상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

스무 번째 생일 뽀로로! EBS 스페셜 영상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5-03 14:45
업데이트 2023-05-03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EBS 제공
EBS 제공
연령을 뛰어넘어 온 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 온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가 다음달 탄생 20년을 맞이한다. EBS는 이를 기념해 어린이날 오전 9시 20분 스페셜 영상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을 선보인다.

아이코닉스, 오콘, EBS, SK브로드밴드가 공동 제작한 유아용 3D 애니메이션으로, 2003년 6월 대중에게 처음 소개된 이래 지난 20년간 일곱 개의 본편 시리즈와 각종 스페셜 시리즈를 EBS에서 방영했다. 귀여운 캐릭터와 공감 가는 스토리로 지금까지 유아뿐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고 있다.

유튜브, TV 채널,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 동시에 어린이용 음료부터 유명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까지 펼치며 국내 대표 캐릭터 지적재산권(IP)의 대표 주자로 우뚝 섰다.

뽀로로 탄생 20년을 기념해 제작된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은 아이코닉스가 오랫동안 쌓아온 기획, 제작 노하우와 우수 인력을 구성한 자체 제작 시스템으로 만든 50분 분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악당 파블로 공작의 음모로 인해 인형이 된 왕자 져스틴을 만나 위기에 빠진 리나 왕국을 구하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기존 시리즈가 뽀롱뽀롱 마을에 사는 친구들의 좌충우돌과 귀여운 일상을 그려냈다면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에서는 뽀로로와 친구들이 뽀롱뽀롱 마을을 벗어나 마법의 나라 리나왕국으로 향하는 확연히 다른 모험을 펼치게 된다.

리나 왕국만의 아름답고 특색 있는 마을 전경과 화려한 궁전, 그리고 다양한 마법 요소들의 향연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리나왕국에서 온 귀여운 인형 왕자 져스틴과 매력적인 악당 파블로 공작의 대립 구도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재미 요소까지 두루 갖췄다고 EBS는 설명했다.

어린이날을 놓친 이들은 실망할 필요가 없다. 일요일인 7일 오전 9시 10분 재방송된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