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가박스, 노숙인 자활잡지 ‘빅이슈’ 판매원들과 함께 ‘드림’ 상영회

메가박스, 노숙인 자활잡지 ‘빅이슈’ 판매원들과 함께 ‘드림’ 상영회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5-04 09:40
업데이트 2023-05-04 0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달 27일 메가박스가 마련한 영화 ‘드림’ 상영 후 실제로 노숙인 자활을 돕는 잡지 ‘빅이슈’ 판매에 나섰던 이들이 자신의 경험담을 관객들에게 들려주는 모습. 메가박스 제공
지난달 27일 메가박스가 마련한 영화 ‘드림’ 상영 후 실제로 노숙인 자활을 돕는 잡지 ‘빅이슈’ 판매에 나섰던 이들이 자신의 경험담을 관객들에게 들려주는 모습.
메가박스 제공
메가박스가 계열사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는 영화 ‘드림’(이병헌 감독) 상영회를 비영리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와 함께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9일까지 메가박스 서울 성수, 신촌, 강남 지점에서 진행하는 상영회에는 영화에도 등장하는 노숙인들의 자활을 돕는 잡지 ‘빅이슈’ 판매에 나선 이들, 역대 홈리스 월드컵 선수단, 빅이슈 후원자, 자원봉사자,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주거복지단체 및 후원사 펄프·제지 기업 무림페이퍼 직원 등 1000여명을 초청한다.

영화는 연예계 데뷔를 노리고 억지로 국가대표 홈리스 축구단을 떠맡은 홍대(박서준)와 열정 없는 PD 소민(아이유)이 생전 축구를 해본 적이 없는 노숙인들과 힘을 합쳐 처음으로 홈리스 풋볼 월드컵 대회에 출전하는 모습을 스크린에 옮겼다.

지난달 27일에는 사회적협동조합 에이유시(AUC)의 문자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청각장애인 2명도 함께 영화를 감상했다. 영화 상영 뒤엔 실제 빅이슈 판매에 참여한 노숙인들과 함께 하는 스페셜 토크 행사를 통해 당시 홈리스월드컵 대회 후기를 관객과 공유했다.

잡지 빅이슈는 앞서 이 영화의 주연 배우인 박서준과 아이유 2종 커버 스토리와 영화 ‘드림’의 할인 쿠폰이 포함된 ‘빅이슈 드림 특별판’을 발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 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