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명석 변호인이 ‘그것이 알고 싶다’ 자문…SBS “해촉 결정”

정명석 변호인이 ‘그것이 알고 싶다’ 자문…SBS “해촉 결정”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5-09 07:27
업데이트 2023-05-09 0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SBS제공
SBS제공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자문변호사가 기독교복음선교회(이하 JMS) 정명석 총재의 변호사였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SBS가 해당 변호사를 해촉하기로 했다.

SBS는 8일 공식입장을 내고 “이 변호사가 JMS와 관계된 일을 했는지 몰랐다. 해당 변호사는 당시 대한변호사협회 집행부 자격으로 위촉됐다”며 “대한변협에서 위촉한 공익 프로그램 자문단은 피해자들이 요청 시 법률 자문 및 법률 지원을 맡는다. ‘그것이 알고 싶다’ JMS 관련 방송에 출연한 피해자들은 법률 자문을 요청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SBS는 또 “이 변호사는 자문 기간 특별히 지원 역할을 해주신 사실은 없는 것으로 안다. 특히 JMS 방송과 관련해서는 전혀 관계가 없다. JMS 피해자들과 관련 방송 내용이 법률 자문단에 노출될 수 없다”며 “JMS와 관련된 자문 변호사를 해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BS는 2020년 6월 자사 공익 프로그램 법률 자문을 담당할 6명의 변호사를 위촉했는데 이들 중 한 명이 정명석 총재의 변호를 맡아온 인물로 알려졌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달 22일 ‘JMS, 달박골 정명석은 어떻게 교주가 되었나?’ 편을 통해 정명석 총재의 성폭력 범행들을 고발하는 등 지금까지 네 차례나 JMS 관련 고발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한편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6일 사전 예고 없이 결방했다. 갑작스럽게 결방이 결정되기 전까지 이 프로그램은 고(故) 서세원과 관련한 내용을 현지 취재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지난 2일에야 국내 장례가 마무리된 점 등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