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 기준 ‘최고’… 시즌3 티저도 공개
비영어권 역대 최고 인기 TV쇼 7위
호평과 혹평을 동시에 받고 있는 ‘오징어 게임 시즌2’(오겜2)가 공개 일주일 만에 전 세계에서 약 5억 시간 가까이 시청되며 전작을 뛰어넘어 첫 주 기준 역대 넷플릭스 작품 중 가장 많이 본 콘텐츠가 됐다.1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10’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넷째 주(23~29일) 오겜2의 시청 시간은 4억 8760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이를 전체 상영 시간(7시간 10분)으로 나눈 시청 수는 6800만이었다.
비영어권 TV 부문 1위를 차지한 오겜2는 영어권 TV 부문, 영어·비영어권 영화 부문과 비교해도 압도적인 시청 시간을 뽐냈다.
공개 첫 주 기준으로 2021년 9월 넷째 주(20~26일)에 ‘오징어 게임 시즌1’(오겜1)이 세운 4억 4873만 시간의 기록을 깨고 역대 최대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과 프랑스, 일본, 인도, 호주 등 92개국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26일 공개돼 아직 일주일밖에 지나지 않은 오겜2는 누적 기준으로도 넷플릭스에서 역대 가장 인기 있는 비영어권 TV쇼 부문 7위에 올랐다. 이 부문에선 오겜1이 22억 520만 시청 시간, 2억 6520만 시청 수를 기록하며 1위다.
후속작의 흥행에 오겜1도 역주행했다. 오겜1은 지난해 12월 넷째 주에 6710만 시청 시간, 810만 시청 수를 기록하며 3위까지 뛰어올랐다.
한편 이날 ‘오징어 게임 시즌3’의 티저 포스터도 공개됐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서 참가자들의 동작을 감지해 사살하는 영희 인형에 더해 철수 인형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2025-01-02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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