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군산대, 3개 학과 재직자전형 신입생 추가 모집

국립 군산대, 3개 학과 재직자전형 신입생 추가 모집

입력 2014-02-20 00:00
업데이트 2014-02-20 1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회계학과, 제어로봇학과, 기계자동차공학부 총 65명 선발

공부가 학생들의 전유물인 시대는 지났다. 직장을 다니더라도 해당 분야의 새로운 전문지식을 배워야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자신의 자리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때문에 평생교육, 지속가능한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국립대학교 4년제 군산대학교는 회계, 공과 분야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신입생 추가 모집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선취업 후진학 재직자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군산대학교는 사회과학대학 회계학과 20명, 공과대학 제어로봇학과, 기계자동차공학부 각각 22명, 23명을 추가로 선발한다.

군산대학교 회계학과는 광범위한 회계이론과 기술을 익혀 회계전문인을 육성하고, 제어로봇학과는 국가 신성장동력인 로봇과 자동화와 관련된 기술을 배우고, 관련 분야의 전문엔지니어로 양성한다. 기계자동차공학부는 산업체와 공동으로 공학실무능력을 갖출 전문 기술인력과 기업맞춤형 인력을 배출한다. 모두 최고의 교수진과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군산대학교 재직자전형 신입생 추가 모집은 21~23일 사흘에 걸쳐 진행되고, 100% 서류평가로 입학여부가 결정된다. 지원자격은 특성화(전문계) 고등학교, 마이스터 고등학교 졸업자 및 종합고등학교(상업고, 공업고) 내 특성화 계열 졸업자 중 산업체 3년 이상 재직한 이들에게 주어진다. 입학접수는 인터넷 (www.uwayapply.com)으로 가능하다.

군산대학교 관계자는 “전문분야의 재직자들 사이에 배움에 갈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이에 군산대학교가 일과 공부를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많은 직장인들이 군산대학교에서 배움을 이어가 관련분야의 핵심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직자전형 신입생 추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unsan.ac.kr) 및 전화(063-469-4116~7, 063-469-7481)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