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렛미인 우싸템파붓의 V라인 얼굴 비밀은?

태국 렛미인 우싸템파붓의 V라인 얼굴 비밀은?

입력 2014-12-23 10:59
업데이트 2014-12-23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악수술과 돌출입 수술 결합한 ‘삼악수술’로 부정교합 탈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한 부정교합은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도 한다. 제대로 호흡을 하기 힘들거나, 음식을 씹는 데 불편을 느낄 정도라면 교정수술이 꼭 필요한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케이블 TV의 인기 프로그램 ‘렛미인’에선 이처럼 심각한 부정교합 환자들이 다수 출연한 바 있다. 이 가운데 ‘부정교합 치대생’에서 ‘반전 미녀’로 거듭난 유세희 양 역시 첫 등장 당시 심한 부정교합으로 눈길을 끌었다.

유세희 양은 ‘렛미인 시즌3’에 출연해 탈락의 아쉬움을 맛봤지만, 이후 패자부활전에서 후보로 뽑혀 새 기회를 얻었다.

12대 렛미인 유세희 양은 렛미인 시즌3를 통해 심한 돌출입과 무턱을 교정하는 ‘삼악수술’을 받았다. 삼악수술은 양악수술에 돌출입 수술이 결합된 것으로, 부정교합이 심해 양악수술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 시행된다. 그만큼 전문의의 많은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분야다.

수술을 집도한 리젠성형외과 오명준 원장은 “(유세희씨는)일반인보다 하관의 크기가 매우 크고, 턱의 상악이 하악보다 좁아서 교합을 맞추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삼악수술은 첨단 모니터링 장비와 시스템을 갖추고 안전성은 물론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협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유세희 양은 일반인에 비해 1.5배나 큰 얼굴뼈를 윤곽수술로 축소하는 수술까지 받고 부정교합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렛미인 시즌4’에 출연한 우싸템파붓씨도 리젠성형외과에서 삼악수술을 받고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이처럼 리젠성형외과는 렛미인 시즌1부터 시즌4까지 전 시즌에 출연하며 총 16명의 렛미인을 탄생시켰다.

리젠성형외과는 개인 맞춤형 ‘커스터마이즈 수술’을 지향하고 있으며, 환자에게 꼭 맞는 얼굴형을 찾아내기 위해 수술 전 모의수술을 5번까지 진행할 정도로 철저하고 체계적인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오명준 원장은 “삼악수술은 구강외과, 교정과 전문의들의 협진 시스템 아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리젠성형외과는 매주 양악, 윤곽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사전 모의수술을 통해 오차범위 최소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수술방법 및 마취방법까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선택하는 등 체계적인 1:1 맞춤성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