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뜨거운 관심 받은 ‘볼턴 회고록’ 얼마나 팔렸나

뜨거운 관심 받은 ‘볼턴 회고록’ 얼마나 팔렸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7-02 17:52
업데이트 2020-07-02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럼프 행정부의 각종 비화를 폭로한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 ‘그것이 일어난 방’.  AFP 연합뉴스
트럼프 행정부의 각종 비화를 폭로한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 ‘그것이 일어난 방’.
AFP 연합뉴스
북미정상회담을 비롯해 미국의 외교·안보 정책을 둘러싸고 트럼프 행정부 막후에서 벌어진 비화를 폭로한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은 과연 얼마나 팔렸을까.

볼턴 회고록 ‘그것이 일어난 방’을 출간한 출판사 사이먼앤드슈스터는 1일(현지시간) 볼턴의 책이 일주일 만에 78만부 이상 팔렸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볼턴 전 보좌관을 비난하고, 법무부가 나서서 법원에 출판금지 가처분 신청을 내기도 했지만 워싱턴DC 연방지방법원은 이를 기각하고 볼턴 전 보좌관의 손을 들어줬다.

해적판 PDF 파일이 출간 전 인터넷에 풀려 모든 내용이 공개되기도 했지만, 지난달 23일 정식 출간 후에도 책의 인기는 계속 이어졌다.

경제전문 매체 포브스는 볼턴 회고록이 곧 11판 인쇄를 앞두고 있으며, 조만간 판매 부수가 100만권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조너선 카프 사이먼앤드슈스터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볼턴의 회고록이 “미국뿐 아니라 영국 호주 캐나다 등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볼턴 전 보좌관은 미중 관계, 북미 비핵화 협상을 비롯한 미국 외교안보 정책과 관련해 알려지지 않았던 일화들, 트럼프 대통령의 기행과 논란이 될 만한 발언들, 주요국 정상이나 외교관들의 움직임 등을 회고록에 담아 전 세계 곳곳에 파장을 일으켰다.

볼턴 전 보좌관은 회고록을 집필하면서 선인세로 200만 달러(약 24억원)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