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서해용사’ 호명 들으며 눈물 흘리는 김건희 여사

[포토] ‘서해용사’ 호명 들으며 눈물 흘리는 김건희 여사

입력 2023-03-24 13:14
업데이트 2023-03-24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목숨 바쳐 조국 바다를 수호한 영웅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24일 오전 11시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엄수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서해 수호 55용사의 유족,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주요 인사, 군 주요 직위자,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했다.

‘헌신으로 지켜낸 자유, 영웅을 기억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은 여는 공연, 국민의례, 헌화·분향·묵념, 추모공연, 서해수호 55용사 다시 부르기, 기념사, 기념공연 순서가 이어졌다.

추모 공연에서는 서해를 지켜낸 참전 장병의 인터뷰와 함께 이번 신학기에 새로운 출발을 맞이한 서해 수호 영웅의 자녀들이 자랑스러운 아버지를 기억하고 각오를 밝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상영돼 감동을 더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기념사에 앞서 ‘서해수호 용사 55명’의 이름을 일일이 부르며 26초간 울먹이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우리는 북한의 무력 도발에 맞서 서해를 수호한 용사들의 헌신을 기억하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며 “자유를 수호하기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한 서해수호 용사들께 경의를 표하며 머리 숙여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기념식에 앞서 참석자들은 제2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묘역, 천안함 피격 전사자 묘역, 한주호 준위 묘역에 참배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