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장대익 교수, 24일 연세대 연세삼성학술정보원서
장대익 교수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정책 강연시리즈인 라이프 아카데미는 이번이 다섯 번째 시리즈로 이번 강연 주제는 “누가 왜 자살하는가?”로 진화론적 접근을 통한 자살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내용으로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장대익교수의 강연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진화론적 관점에서 본 자살의 이유를 밝히는 데 초점을 맞춰 누가 왜 자살하는지를 면밀히 추적해 보면 자살에 대해서도 진화론적 설명이 가능하다. 이번 강연에서는 자살에 대한 기존의 진화론적 설명들을 소개하고 진화론적 관점에서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살예방행동포럼 라이프 송인한 정책위원장(연세대 교수)은 “자살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를 통한 해결책을 찾아내고자 이번 라이프 아카데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11년째 지속적인 문제점을 사회와 개인 그리고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아 대책을 찾아 대한민국의 자살률 하락을 위한 사회정책적 방안이 이번 정책아카데미를 통해 도출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에는 학계 및 자살예방전문가, 일반대중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강연은 오는 24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30분까지 열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