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선거승리 역사적 과제…담대한 변화 추진”

김한길 “선거승리 역사적 과제…담대한 변화 추진”

입력 2014-01-03 00:00
수정 2014-01-03 10: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특검 최우선 과제…신년회 참석, 국민에 대한 예의”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3일 “민주당은 2014년을 민생과 민주, 평화에서 승리하는 한 해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한길 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김한길 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새해 들어 처음이자, 대표 취임 후 100번째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특히 “6월 지방선거에서의 승리는 민주당 앞에 높인 역사적 과제”라면서 “통렬하고 담대한 변화를 두려움없이 감당해 이기는 민주당을 향해 뚜벅뚜벅 전진할 것”이라며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김 대표는 “민주주의 복원은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전제한 뒤 “국정원 개혁은 시작일 뿐이며, 1월과 2월에 이어질 국정원개혁특위에서 분명한 성과를 거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대선에서 국가기관이 저지른 불법행위 진실규명을 위해 특검 도입을 관철해야 한다”면서 “특검 도입은 2014년 민주당의 최우선 과제”라고 역설했다.

김 대표는 동북아 정세를 언급하며 “무엇보다 한반도 평화를 담보하는 일이 최우선 과제”라면서 “여야 정치권이 힘을 모아서 한반도 평화가 새롭게 도약하는 2014년을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다행히 최근 박근혜정부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보다 적극적인 모습 보이는 것은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평가한 뒤 “민주당은 외교·안보 및 평화통일 문제 만큼은 여야를 떠나 언제든 협력할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예정된 청와대 신년회에 참석할 것임을 공식 발표한 뒤 “국민에 대한 예의라 생각하고 참석하기로 했다”며 “불통정치에 대한 국민의 걱정이 깊어가는 때에 민주당의 소통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다는 의미도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