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나경원 이어 한국당 내일 추가 고발…“회의방해 다 고발”

민주, 나경원 이어 한국당 내일 추가 고발…“회의방해 다 고발”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4-28 14:10
업데이트 2019-04-28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비명 지르는 나경원 원내대표
비명 지르는 나경원 원내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 앞에서 몸싸움에 휘말려 비명을지르고 있다. 2019.4.25
뉴스1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을 국회 선진화법 위반으로 고발조치 한 데 이어 29일 한국당 관계자들을 추가로 고발하기로 했다.

홍 원내대표는 28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싼 대치 국면에서 한국당의 폭력과 회의 방해에 대해 추가 고발을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 선진화법에 따라서 우리 당이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을 고발 조치했다”면서 “증거자료들을 첨부해 내일 추가로 또 고발하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신속처리 법안이 통과될 때까지 국회 선진화법에 따른 회의 질서 유지를 방해하는 국회의원이나 보좌관, 당직자든 예외 없이 고발하겠다”면서 “과거처럼 여야가 서로 고발조치하고 유야무야 끝나는 것은 이번에는 결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앞서 26일 민주당 의원들을 국회 회의장에 들어가지 못하게 폭력을 행사하고 방해했다며 나 원내대표를 포함한 한국당 의원 18명을 검찰에 고발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4.26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4.26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