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인 정보 보급’ 설립 목적 망각”
건설공사 중단된 신고리 5·6호기 현장
31일 울산 울주군 서생면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의 신고리 5·6호기 건설공사 중단 현장에서 근로자들이 작업 상황을 둘러보고 있다.
울산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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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이 13일 재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보면 지난 2017년 개명 후 올해 상반기까지 총 9억 9240만원(55건)을 에너지 정책 홍보에 사용했는데 이 중 원자력과 관련한 홍보는 2018년 6월 ‘원자력 및 에너지전문가 좌담회’(1100만원) 단 1건 뿐이다.
반면 ‘친환경 에너지 발전설비’, ‘독일에너지 전환사례’, ‘유럽연합(EU) 신재생에너지 현황’, ‘재생에너지 보급사례’ 등 신재생에너지 홍보를 위해 쓴 것이 확실한 예산은 7억 4040만원(29건)으로 전체의 7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의원은 “재단은 개명 사유로 ‘에너지 환경이 변화하면서 더욱 공정하고 객관적인 정보제공과 소통 필요성이 대두됐다’고 밝혔는데 지금은 설립 목적에 반해 현정권이 원하는 신재생에너지 홍보에만 치중하고 있다”며 “국민에게 공정하고 제대로 된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면 재단 해체만이 답”이라고 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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